출력품질을 올리는 방법-2<큐비콘싱글 기준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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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3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5,600회 작성일 16-05-04 08:44쪽지보내기 찜하기(스크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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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출력품질을 올리는 방법-2<큐비콘싱글 기준> ]
(6) 모델 수정
- 미세한 구멍 메우기 : 벽에 있는 작은구멍 무시하고 출력하기
- 얇은벽 합치기 : 벽의 뚜께가 얇은 경우 하나의 벽으로 출력, 벽이 얇은 벽
출력시 품질이 저하됨
- 폴리곤 수정하여 구멍메우기 : 모델의 작은구멍들을 폴리곤을 추가하여 메움
이 기능은 많은 작업시간이 필요하며, 다양한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
사용에 신중
- 폴리곤 열린상태 유지 : 높이 중간에 작은구멍을 정상적으로 출력
(7) 출력 속도
- 출력속도 : 필라멘트를 노즐에서 출력하는 속도
- 이동속도 : 필라멘트를 압출하지 않으면서 이동하는 속도
- 안쪽벽 출력속도 : 모델 안쪽벽 출력속도<안쪽은 보이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
출력속도를 높여, 출력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.
- 바깥벽 출력속도 : 결과물 품질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출력속도를 다소 낮추면
품질이 향상된다
- 첫레이어 출력속도 : Support, Raft, Skirt, Brim을 제외한 모델의 첫 번째
레이어의 출력속도, 속도가 늦을수록 모델이 바닥에 잘 붙는다
- 채우기속도 : 모델 내부를 채우는 속도, 내부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속도를
다소 높여 사용하면 출력시간이 단축된다
- 리트렉션속도 : 필라멘트를 되감는 속도
(8) 리트렉션
- 리트렉션 사용 : 압출되지 않고 이동될 때, 약간 흘러나온 필라멘트를 빨아들여
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. <모델에 따라 적절히 사용한다>
- Combing 사용 : 사용하게되면, Extruder가 출력물 내부를 가로 지르지 않고
이동하며, 이때는 리트렉션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특정 모델의 경우
출력품질을 높일 수 있다
- 레이어변경시 사용<한 층 레이어 압출 후, 위 레이어로 이동할 때>
바깥벽 출력이 끝나는 지점에서 리트렉션을 시행하여 토출물 깨끗이 함
- 적용거리 : 리트렉션 빨이들이는 길이로서 큰 값을 사용하면 노즐이 막힌다
- 최소거리 : 노즐이 굳이 리트렉션 할 필요없는 거리, 즉 리트렉션 안하는 거리
- 최소출력량 : 리트렉션 이후, 다음 리트렉션 수행시 최소 출력량 이상 압출이
되어야 리트렉션 된다. 그렇지않으면 리트렉션은 무시한다
(9) 조형 냉각
- Cool Head : 한 레이어의 출력이 빨리 끝날경우, 다음 레이어 출력에 문제가
발생할 수 있어 일정시간 대기하는데... Cool Head를 사용하면
익스트루더를 띄고 X축으로 약간 이동후, Cooling한다
- 팬작동 시작높이 : 조형팬이 돌기 시작하는 높이
- 팬 최소속도 : 최소 조형팬 속도
- 팬 최대속도 : 최대 조형팬 속도
팬 속도는 익스트루더 속도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출력모델에 따라
팬 속도를 변경할 수 있다
- 최소 래이어 작업시간 : 한 레이어 최소 출력시간, 이 설정시간보다 빨리 작업
을 마치면 냉각시키면서 지정시간이 될 때까지 대기한다
* 통상 3d프린터 업체에서 제공한 프로그램에서 출력재질별 디폴트 값을 이용하여
출력하면 대체로 양호한 품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
(많은 베타 테스트를 통하여 디폴트값을 생성하였기 때문에 가장 믿을 수 있는
값입니다. 여유가 있다면.. 각종 옵션을 조정해 가며 출력하면서 품질을 점검
하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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